일상다반사

u+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앱 이용 중 갑자기 로그아웃되었어요. 왜 그런 거죠?

떡갈나무D 2023. 5. 13.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앱 이용 중 갑자기 로그아웃되었어요. 왜 그런 거죠?
개통 완료 24시간 내 최초 1회 자동 로그아웃이 돼요. 혹시 모를 개인정보 유출을 방지하기 위한 방침이니 양해해 주세요.
다시 로그인 후 2단계 본인 인증을 하면 이후에는 자동 로그아웃되지 않으니 너무 걱정하지 마세요.
신규 개통 고객님이 아니시라면, 사용하고 계신 계정의 비밀번호가 변경되었을 수 있습니다.
U+ID의 비밀번호가 변경되면, 모든 단말에서 강제 로그아웃이 수행됩니다. 변경된 비밀번호로 다시 로그인하여 앱을 이용해주세요.
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이름을 바꿨어요. U+ID를 만들 때 입력했던 이름과 달라 본인 인증을 할 수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고객센터로 전화해 먼저 회원 정보를 변경하셔야 해요. 회원 정보 변경 방법과 필요한 서류는 상담사가 자세히 알려드릴 거예요.
회원 정보가 변경되면 고객님의 새 이름으로 2단계 본인 인증을 하실 수 있어요.
    
▶ 고객센터 : 국번 없이 101
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앱 업데이트를 했더니 본인 인증을 하라고 나오는데 이게 뭐죠? 어떻게 하는 건가요?
스마트홈/스마트홈Easy 앱 보안 강화를 위해 2단계 인증이 적용되었습니다. 로그인 이후 2단계 인증을 해야 앱 접속이 가능합니다.
본인 인증은 U+ID 가입자 정보를 입력해야 하며, 한번 2단계 인증 이후 자동로그인으로 설정되어 있는 경우 추가 2단계 인증 없이 홈 화면 진입이 가능합니다.
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. 이게 무엇인가요?
고객님의 U+ID로 다른 기기에서 2단계 본인 인증을 받아 앱을 실행했을 때 발송되는 문자메시지예요.
고객님이 U+ID를 공유해 준 가족이나 지인이 접속한 게 아닌지 확인해 보세요. 가족이나 지인이 로그인한 게 아니라면 앱에 접속해 로그아웃해 주세요.
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앱을 실행할 때마다 2단계 본인 인증을 해야 하나요?
아니요. 로그인할 때 ‘자동로그인’에 체크하셨으면 이후에는 추가 인증 없이 바로 앱을 이용할 수 있어요.
아이디와 비밀번호를 직접 입력해 로그인할 때는 그때마다  2단계 본인 인증을 해주셔야 해요.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2단계 인증을 하지 않으면 앱을 사용할 수 없나요?
네. 번거롭게 느껴지실 수 있지만 보안을 위해 꼭 필요한 과정이니 양해 부탁드려요.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했는데 ‘유효하지 않은 번호’라고 나와요.
인증번호는 ‘인증 번호 받기’를 누르고  5분 이내에 입력해 주셔야 해요. 5분이 지났다면 다시 ‘인증 번호 받기’를 눌러 새 인증번호를 받아 주세요.
아직 5분이 지나지 않았다면 문자메시지에 적힌 인증번호와 다르게 입력했을 수 있어요. 번호가 맞는지 확인하고 다시 입력해 주세요.

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2단계 인증을 제대로 했는데, 앱에서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. 왜 그런가요?
앱에서 로그인한 U+ID 계정이 누구의 정보인지 잘 확인해주세요.
U+ID의 가입자 정보가 아닌 다른 사람의 정보로 본인인증을 수행했을 경우, 인증까지는 완료되더라도 앱 이용은 불가능합니다.
제대로 된 가입자 정보를 입력했음에도 본인인증에 실패한다면, KMC 고객센터 (1644-1552) 로 문의해주세요.


출처:  LG 유플러스    FAQ : https://www.lguplus.com/support/online/faq

꼭 보고 가세요!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