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플러스 스마트홈 [AI리모컨] TV를 새로 바꿨는데, 어떻게 다시 등록하나요?
U+스마트홈 앱에서 [AI리모컨] → 리모컨 목록 옆 [삭제] → 기존에 등록한 TV를 삭제한 후 새 TV를 등록하면 됩니다.
티비 옆 [+] 누른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세요.
유플러스 스마트홈 [AI리모컨] U+tv를 등록하고 "헤이클로바, MBC 틀어줘"라고 말해도 채널이 바뀌지 않아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음성으로 채널 번호를 바꾸는 기능은 네이버 클로바 AI스피커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구글 네스트 허브에서는 기능을 이용할 수 없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.
또한 U+tv UHD, U+tv 사운드바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음성으로 채널을 바꿀 수 있습니다.
만약 네이버 AI스피커와 위 셋톱박스를 이용하는데 음성으로 채널이 바뀌지 않는다면,
아래 방법으로 AI리모컨에 U+tv 셋톱박스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.
① U+스마트홈 앱을 실행한 후 [AI리모컨]를 선택하세요.
② 리모컨 목록 오른쪽의 [삭제]를 눌러, 등록된 셋톱박스를 삭제하세요.
③ 목록에서 셋톱 옆의 [+]를 눌러 안내에 따라 셋톱박스를 다시 등록하세요.
유플러스 스마트홈 [AI리모컨] TV를 연결하고 싶어요.
아래 방법으로 AI리모컨과 U+tv를 연결해 사용해 보세요.
① U+스마트홈 앱에서 우리집 기기 목록 → [AI리모컨]를 선택하세요.
② TV 옆 [+] → 연결할 TV 제조사를 선택하세요.
③ 일반 리모컨으로 TV 전원을 끄고 앱 화면 아래 [예]를 누르세요.
④ 휴대폰을 TV로 향하게 한 후 화면 가운데 [전원]을 누르세요.
⑤ TV가 바로 켜졌다면 앱 화면 아래 [예]를 누르세요.
⑥ TV 이름을 입력하고 화면 아래 [등록하기]를 누르세요.
▶ 스스로 해결가이드 영상 보며 따라하기
☞ https://youtu.be/Rzr1xJLUO7M
※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을 낼 수 있습니다.
유플러스 스마트홈 [AI리모컨] AI스피커로 음성 실행이 되지 않아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상황에 따라서 해결 방법이 다르므로, 아래 세 가지 중 해당되는 내용을 확인하고 따라 해 주세요.
• 음성으로 명령한 후 AI스피커가 "네, 알겠습니다"라고 제대로 대답했는데 작동하지 않았다면, AI리모컨에서 보내는 신호가 가전제품에 전달되지 않는 상태입니다.
AI리모컨이 가전제품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건 아닌지, 가전제품과 AI리모컨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세요.
• AI스피커가 "네, 알겠습니다" 말고 다른 대답을 했다면, AI스피커가 명령어를 잘못 인식한 상태입니다.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말하세요.
• 최근에 가전제품을 교체하고 AI리모컨에 다시 등록한 경우 구글 홈 앱이나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U+스마트홈 앱을 다시 연결하세요.
유플러스 스마트홈 [AI리모컨] 등록한 가전제품이 실행되지 않아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I리모컨 기기 앞면에 있는 LED 램프 상태를 확인하고 아래 내용을 따라 해 주세요.
• 앞면 가운데 LED 램프가 꺼져 있을 때: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.
• 앞면 가운데 LED 램프가 0.5초에 한 번씩 깜빡일 때: AI리모컨2와 와이파이 공유기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.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하세요.
• 앞면 가운데 LED 램프가 3초에 한 번씩 깜빡일 때: 업데이트 중입니다. 잠시 후 다시 이용하세요.
• 최근에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, 기기를 처음부터 다시 등록하세요.
① 기기 뒷면의 [리셋] 버튼을 10초 동안 누르세요. 기기 앞면 가운데 LED 램프와, 아래쪽 LED 램프가 5번 깜빡인 다음 초기화가 진행됩니다.
② 기기 앞면 아래쪽 LED 램프 3개가 0.5초에 한 번씩 깜빡이고 있다면, 연결대기 상태입니다.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.
③ U+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을 등록하세요.
• 앞면 가운데 LED 램프가 깜빡임 없이 켜져 있다면, 기기에는 이상이 없습니다. 설치한 환경을 확인하세요.
- AI리모컨2 위치를 바꿨다면,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기세요.
- 가전제품의 위치가 변경되었다면, 바뀐 위치에서 기기를 다시 등록하세요.
- AI리모컨2와 가전제품 사이에 있는 모든 장애물을 치우세요.
-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. 전원선이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하세요.
출처: LG 유플러스 FAQ : https://www.lguplus.com/support/online/faq
'일상다반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플러스 스마트홈 [간식로봇] Wi-Fi 연결을 새로하고 싶어요. (0) | 2023.05.18 |
---|---|
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등록한 에어컨의 실제 상태와 U+스마트홈 앱 화면이 달라요. (0) | 2023.05.17 |
u+ 스마트홈 [U+스마트홈]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어 SMS 인증번호를 못 받는 상황입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 (0) | 2023.05.15 |
u+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앱 이용 중 갑자기 로그아웃되었어요. 왜 그런 거죠? (0) | 2023.05.13 |
u+ 전화 [인터넷전화결제] U+ 인터넷전화결제 서비스는 안전한가요? (0) | 2023.05.09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