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다반사

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등록한 에어컨의 실제 상태와 U+스마트홈 앱 화면이 달라요.

떡갈나무D 2023. 5. 17.

유플러스 스마트홈 [AI리모컨] 등록한 에어컨의 실제 상태와 U+스마트홈 앱 화면이 달라요.
AI리모컨은 적외선(IR) 방식으로, 리모컨에서 가전제품을 향해 신호를 보냅니다.
한쪽 방향으로만 작동하며, 가전제품의 상태 정보를 읽어올 수 있는 센서는 없습니다.
직접 가전제품 버튼을 손으로 눌렀거나 전용 리모컨을 사용했다면, 실제 가전제품의 상태와 U+스마트홈 앱에 표시되는 상태가 서로 다를 수 있습니다.
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AI리모컨] 등록한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켜고 끄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먼저 U+스마트홈 앱에 AI리모컨를 등록하세요.
구글 네스트허브는 구글 홈 앱, 네이버 클로바 AI스피커는 네이버 클로바 앱을 휴대폰에 설치한 뒤 U+스마트홈 앱에 아이디를 연결하세요.
AI리모컨에 등록한 가전제품은 물론 다른 스마트홈 기기를 음성으로 실행할 수 있습니다. 
          

▶ 구글 홈 앱과 U+스마트홈 앱 연결하기
구글 홈 앱에서 [기기추가] → [기기설정] → [Google호환가능] → [U+스마트홈] 선택하여 로그인
          

▶ 네이버 클로바 앱과 U+스마트홈 앱 연결하기
클로바 앱에서 [스마트홈] → [기기 추가하기] → [U+스마트홈] 선택하여 로그인
          

▶ 음성 실행 명령어 확인하기
 LG유플러스 홈페이지에서 [인터넷/IPTV] → [스마트홈] → [스마트홈 기기] → [AI리모컨] → [가전제품 실행방법]에서 확인
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AI리모컨] 거실 TV를 등록해 사용하고 있는데, 안방 TV도 추가로 등록할 수 있나요?
아니요. AI리모컨2는 적외선(IR) 방식으로, 리모컨과 가전제품 사이에 장애물이 없어야 합니다.
그렇기 때문에 안방 TV를 AI리모컨2로 사용하려면, 안방에 AI리모컨2을 추가로 설치하세요.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AI리모컨] 동시모드 또는 조건모드를 만들었는데, 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.
AI리모컨이나 연결된 가전제품 전원이 꺼진 상태일 수 있습니다.
AI리모컨의 전원이 켜져 있는지, 와이파이 공유기가 잘 연결되어 있는지 확인하세요.
또한 실행하려는 가전제품의 전원선이 잘 연결되어 있는지, 플러그 또는 멀티탭의 전원이 켜져 있는지 확인하세요.
문제가 계속된다면, LG유플러스 고객센터 국번 없이 101(무료)로 문의하세요.
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AI리모컨] 등록한 가전제품이 엉뚱하게 작동해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I리모컨에 등록된 가전제품 정보가 실제 정보와 다른 상태일 수 있습니다.

엉뚱하게 작동하는 가전제품을 U+스마트홈 앱에서 삭제한 후, 제조사나 브랜드 등 정확한 정보를 확인해 다시 등록하세요.
새로 등록할 때는 가전제품의 전원을 끄세요.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AI리모컨] U+스마트홈 앱에서 [실행] 버튼을 누르면, 가전제품이 한참 뒤에 반응해요.
네트워크 상태에 따라서 반응속도가 다를 수 있습니다.
항상 느리게 반응한다면, LG유플러스 고객센터 국번 없이 101(무료)로 문의하세요.




유플러스 스마트홈 [AI리모컨] 리모컨을 누르면 거실에 있는 가전제품 2개가 한꺼번에 작동해요.
리모컨 하나로 같은 제조사 가전제품을 여러 개 같이 쓸 수 있는 것처럼, 같은 제조사 가전제품이 한 공간에 있을 때 AI리모컨2를 누르면 2개 제품이 동시에 작동할 수 있습니다.
가급적 AI리모컨2로 실행하지 않는 가전제품을 다른 공간으로 옮겨서 사용해 주세요.



출처:  LG 유플러스    FAQ : https://www.lguplus.com/support/online/faq

꼭 보고 가세요!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