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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bile Tip

KT M모바일 - 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. 재시도 하시겠습니까? 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by 떡갈나무D 2025. 5. 11.
 

KT M mobile - 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. 재시도 하시겠습니까? 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번호등록 실패 시 증상에 따라 아래와 같이 조치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[개통 후 'SIM 카드 없음' 문구 팝업 : 유심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]

 

1. 다른 공기계에 USIM 장착 후 동일 증상인지 확인

 

 → 인식될 경우 사용하려는 단말기 IMEI 확인 후 고객센터 연락

 

2. 다른 공기계가 없는 경우, USIM 번호와 사용하려는 단말기의 IMEI 확인 후 고객센터 연락

 

 

 

※ IMEI 확인 방법 : 단말기 키패드 (전화번호 입력 화면) → *#06# 입력 → IMEI (숫자 15자리) 확인

 

 

 

[개통 후 '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. 재시도 하시겠습니까?' 또는 '신호세기가 미약합니다.' 문구가 팝업 : 유심은 인식 되었으나, 번호 등록이 실패한 경우]

 

1. 타 통신사 단말기(SKT/LGU+전용 단말기) or 자급제 단말기(삼성전자, LG베스트샵, 해외 직구매 등 직접 구매한 단말기)

 

 1 전원 ON/OFF 연속 3회~ 4회 시도

 

     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‘예’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(5분 미만)

 

 

 

2. KT전용단말

 

 1 전원 ON/OFF 연속 3회~ 4회 시도

 

     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‘예’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(5분 미만)

 

 2 나밍(naming) 진행(개통 완료 된 후 기지국과 연결, ​단말기에 가입한 휴대폰 번호를 등록 ​하는 것)

 

      단말기 키패드(전화번호 입력 화면) → *147359*682* 입력 → 번호를 등록중입니다. 문구 팝업

 

  → ‘번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. 리셋이 필요합니다.’ 라는 문구 팝업

 

  → 자동으로 전원 재부팅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

 

 

 

위 방법을 진행한 후에도 번호등록 실패 시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■ 고객센터 이용안내

 

 -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(무료), 타사 이용 시 1899-5000(유료)

 

 - 운영시간 : 오전 9시 ~ 정오 12시 / 오후 1시 ~ 오후 6시

 

 

 

 

 

KT M mobile -  데이터 쉐어링은 번호이동 가입이 안되나요?

데이터 쉐어링은 번호이동 가입이 불가하며, 신규가입만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KT M mobile -  가입된 부가서비스는 어떻게 확인 가능한가요?

홈페이지/앱에서 로그인 후 가입된 부가서비스 조회가 가능합니다.

 

▶ 경로 : 마이페이지 → 가입정보 조회/변경 → 가입정보 조회

▶ https://www.ktmmobile.com/mypage/myinfoView.do

 

   ※ 마이페이지 메인 '부가서비스 신청/해지' 메뉴에서도 조회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출처: KT M모바일 [알뜰폰]

FAQ: https://www.ktmmobile.com/cs/faqList.do