하늘소

알뜰폰 [hello mobile] USIM이동을 통한 기기변경이 제한되는 것은 어떤 경우인가요? 공통

::: 목차 :::

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.

    알뜰폰 [헬로모바일] USIM이동을 통한 기기변경이 제한되는 것은 어떤 경우인가요? 공통
    단말기(휴대폰) > USIM 기기변경

    단말기에 문제가 없을 경우, 최소 전원을 2~3회 이상(1분정도 여유) 껐다 켜시면 사용이 가능합니다.
    단, 아래와 같은 단말기는 USIM이동이 불가합니다.

    ■ USIM 이용 불가 단말기
    미지원단말(KT망 : 2G 핸드폰 / LGU+망 : 2G, 3G 핸드폰), 2010년 7월 이전에 출시한 단말기, 휴대폰보호서비스에 가입된 단말기, 미납단말기, 분실/도난 접수된 단말기, A/S접수된 핸드폰, 임대폰(A/S, 분실임대, 땡큐폰 등), 개통이력이 없는 신규단말기 (외산폰 제외), 모젠핸드폰(텔레매틱스), 일부 MVNO사업자의 약정에 따라 USIM이동을 차단한 단말기, 해외에서 구매한단말기 중 해외사업자의 Country Lock이 걸려있는 단말기


    알뜰폰 [헬로모바일] 핸드폰 위치등록 중 혹은 긴급호만 가능하다고 표시됩니다. KT망
    통화품질 > 음성/영상

    1. 특정지역에서 헬로모바일(또는 KT) 가입자 모두 수신/발신이 안될 경우
    - 특정 지역에서 다른 헬로모바일(또는 KT) 가입자도 수신/발신이 안 되는 경우에는

    해당 지역의 기지국에 문제가 있는 경우로 볼 수 있으므로 고객행복센터로 문의주시면 통화품질 부서를 통해 상세상담 받으실 수 있도록 도와드리고 있습니다.

    2. 특정지역에서 고객님만 수신/발신이 안될 경우
    - 특정 지역에서 고객님만 수신/발신이 안 되는 경우에는 일시적인 현상 일 수 있으므로 전원을 껐다가 켠 후 사용해 보시고, 그래도 수신/발신이 안될 경우 고객행복센터로 문의주시면 통화품질 부서를 통해 상세상담 받으실 수 있도록 도와드리고 있습니다.
     
    ■ 고객행복센터 이용안내
    - 헬로모바일 휴대폰에서 114(무료), 타사 이용시 1855-1144(유료)
    - 이용시간 : 평일 오전9시~오후6시


    알뜰폰 [헬로모바일] [LTE 요금제] 데이터 한도초과상한제가 뭔가요? SKT망
    요금제 > LTE 요금제

    기본 제공량 초과 시 최대 19,800원 (VAT 포함) 까지만 과금되며, 3GB 초과 이용 시 데이터속도가 제어됩니다.

    ① 초과 데이터 880MB까지 0.011원 (VAT 포함) /0.5KB 적용. 이후 3GB까지 19,800원 (VAT 포함) 으로 이용
    ② 이후 200Kbps 속도제어로 비과금 이용
    ③ LTE 정상속도 이용 희망 시 ´LTE속도제어해제´ 상품 가입 후 0.0033원 (VAT 포함) /0.5KB 으로 정상속도 이용 가능


    알뜰폰 [헬로모바일] 단말기 자급제도(블랙리스트)가 무엇인가요? 공통
    단말기(휴대폰) > USIM 기기변경

    단말기 자급제도(블랙리스트)는 이동통신사 대리점/판매점외 제조사의 유통점, 가전제품 매장, 대형마트 등 다양한 채널을 통해 휴대폰만 따로 구입 한 후 사용하고자 하는 이동전화에 가입하여 사용 할 수 있는 제도로 OMD라고도 하며, 2012년 5월1일부터 시행되었습니다.

    ※ 유의 사항
    - 해외 구입 단말기도 등록절차(개인인증 프로세스)없이 USIM기변 및 USIM 단독 개통 후 사용 가능합니다. 
       (단, USIM 단독 개통 해외 구입 단말기 사용 할 경우 IMEI 등록 필요하며, MAC 등록을 통하여 WI-FI 사용이 가능함)

    - 주파수/SMS/MMS 등 통신규격이 이용하고자 하는 통신망의 규격과 일치해야 합니다.

    - 자급제 단말 이용을 위해서는 이용하고자 하는 통신망의 OMD 단말기 규격이어야 합니다.

    - Country Lock(특정 국가 내 사용 제한), Carrier Lock(특정 통신사 내 사용 제한)이 단말기인 경우 이용 할 수 없으므로 고객이 직접 해당 단말기 제조사 또는 이용했던 통신사에 Lock 해제 요청해 주셔야 합니다.

    - 단말기 자급제는 미지원단말(KT망 : 2G 핸드폰 / LGU+망 : 2G, 3G 핸드폰)일 경우 이용 불가 합니다.

    - 자급단말기는 통신사를 통해 망연동 테스트 및 품질 검수가 되지 않는 단말기이므로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출처: 헬로모바일 자주하는 질문 http://mobile.lghellovision.net/mv_client/customer/customer_03.as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