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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bile Tip

KT M모바일 - 가입비, 약정 및 계약기간이 있나요?

by 떡갈나무D 2025. 2. 24.
 

KT 엠모바일 - 가입비, 약정 및 계약기간이 있나요?

유심단독 상품의 경우 약정 및 의무사용기간은 없습니다.

 

가입비는 7,200원이나 홈페이지 통한 직영 가입 고객의 경우 현재 가입비는 면제됩니다.

 

별도로 유심비는 (일반 LTE USIM 6,600원 / NFC LTE USIM 8,800원) 발생됩니다.

단말결합 상품의 경우 단말기 공시지원금 지급에 따라 약정기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kt M mobile은 어떤 통신사인가요?

kt M mobile은 KT에서 만든 kt 그룹사로 알뜰폰(MVNO) 전문 회사입니다.

kt M mobile은 KT의 통신망을 사용하여 KT와 100% 동일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KT 엠모바일 - 번호이동으로 가입하면 이전 통신사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?

이전 통신사는 번호이동이 완료 직전에 자동으로 해지 됩니다.

이전 통신사에서 정산되지 않은 요금은 kt M mobile 청구서에 합산 되어 청구 됩니다.

 

 (단, 휴대폰 잔여 할부금이 남아 있는 경우, 할부금은 이전 통신사에서 청구 됩니다.)

 

 

 

 

KT 엠모바일 - 기기변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새롭게 사용하시려는 공단말기에, 유심칩 장착 후 재부팅 2~3번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재부팅 이후에도 기기변경 되지 않으면, 이용하실 단말기 IMEI를 확인 후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
 

(단말기에서 IMEI 확인 방법 : 키패드 → *#06# 입력)

 

 

또한, ktMmobile을 통해 새로운 단말 구입을 희망하시는 경우

 

※ 경로 : 휴대폰 → 휴대폰 or 중고폰에서 단말기 선택 → 가입하기 → 기기변경 선택 후 가입유형 및 요금제 약정기간 등 정보 입력 시 해피콜 신청이 가능합니다.(상담사가 고객님께 연락해 신청정보 확인 및 개통)

 

※ 바로가기 : https://www.ktmmobile.com/product/phone/phoneList.do

 

 

 

■ 고객센터 이용안내

-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(무료), 타사 이용 시 1899-5000(유료)

- 운영시간 : 오전 9시 ~ 정오 12시 / 오후 1시 ~ 오후 6시

 

 

 

 

 

 

KT 엠모바일 - 유심개통 후 휴대폰에 장착했는데 인식이 안됩니다.

[개통 후 'SIM 카드 없음' 문구 팝업 : 유심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]

 

1. 다른 공기계에 USIM 장착 후 동일 증상인지 확인

 

 → 인식될 경우 사용하려는 단말기 IMEI 확인 후 고객센터 연락 필요

 

2. 다른 공기계가 없는 경우, USIM 번호와 사용하려는 단말기의 IMEI 확인 후 고객센터 연락

 

 

 

※ IMEI 확인 방법 : 단말기 키패드 (전화번호 입력 화면) → *#06# 입력 → IMEI (숫자 15자리) 확인

 

 

 

[개통 후 '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. 재시도 하시겠습니까?' 또는 '신호세기가 미약합니다.' 문구가 팝업 : 유심은 인식 되었으나, 번호 등록이 실패한 경우]

 

1. 타 통신사 단말기(SKT/LGU+전용 단말기) or 자급제 단말기(삼성전자, LG베스트샵, 해외 직구매 등 직접 구매한 단말기)

 

 1 전원 ON/OFF 연속 3회~ 4회 시도

 

     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‘예’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(5분 미만)

 

 

 

2. KT전용단말

 

 1 전원 ON/OFF 연속 3회~ 4회 시도

 

     번호등록 팝업이 뜨면 ‘예’ 선택 후 번호등록 성공 팝업이 될 때까지 대기(5분 미만)

 

 2 나밍(naming) 진행(개통 완료 된 후 기지국과 연결, ​단말기에 가입한 휴대폰 번호를 등록 ​하는 것)

 

      단말기 키패드(전화번호 입력 화면) → *147359*682* 입력 → 번호를 등록중입니다. 문구 팝업

 

  → ‘번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. 리셋이 필요합니다.’ 라는 문구 팝업

 

  → 자동으로 전원 재부팅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

 

 

 

위 방법을 진행한 후에도 번호등록 실패 시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■ 고객센터 이용안내

 

 -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(무료), 타사 이용 시 1899-5000(유료)

 

 - 운영시간 : 오전 9시 ~ 정오 12시 / 오후 1시 ~ 오후 6시

 

 

 

출처: KT M모바일 (알뜰폰)

자주묻는 질문: :https://www.ktmmobile.com/cs/faqList.do