하늘소

Hello mobile [알뜰폰] 문자 메시지 발신이 안돼요 KT망

::: 목차 :::

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.

    헬로모바일 [알뜰폰] 문자 메시지 발신이 안돼요 KT망
    통화품질 > 메시지(SMS/LMS/MMS)

    핸드폰 전파가 불안정하거나 통화가 안되는 지역에 있을 경우 문자메시지 발신이 되지 않을 수 있으니 지역을 이동한 후 다시 한 번 이용해 보시기 바랍니다.

    발신자에게는 정상적으로 전송되었다는 안내문구가 뜨더라도 상대방의 수신상태(미납금액으로 인한 이용정지, 분실로 인한 분실정지, 통화불능 지역에 위치한 경우) 등에 따라 전송되지 않을 수 있습니다.

    일시정지 상태에서는 문자메시지 전송도 되지 않습니다.

    특정번호로의 문자메시지 전송이 되지 않는다면 핸드폰을 소지한 후 일반전화나 다른분의 핸드폰으로 고객행복센터로 연락주시기를 부탁드립니다.

    ■ 고객행복센터 이용안내
    - 헬로모바일 휴대폰에서 114(무료), 타사 이용 시 1855-1144(유료)
    - 이용시간 : 평일 오전9시~오후6시

    ※ 문의 주실 때에는 다음 내용을 확인 후 연락바랍니다.
    [전송한 상대방 번호, 전송시간, 특정번호로만 전송이 안 되는지/모든 번호로 전송이 안되는지, 전송 시 전송 성공/실패/재전송 중 어떤게 나오는지, 증상 발생되는 시점]

    ※ 상대방이 문자 메시지를 받지 못한 경우에는 요금이 부과되지 않으나, 핸드폰 불량 등의 사유로 받지 못한 경우에는 요금이 부과되며, 전파상의 문제가 아닐 경우에는 핸드폰 점검을 받으셔야 합니다.


    헬로모바일 [알뜰폰] 사용요금 및 사용량 조회를 직접 확인하고 싶어요. 어디서 확인해야 하나요? KT망
    요금조회/납부 > 요금납부

    홈페이지와 앱을 통해 간편하고 신속하게 이용 가능합니다.

     ※ 홈페이지 : mobile.lghellovision.net → 로그인 → 오른쪽 위 My Hello → 요금
     ※ 앱(APP) : 구글 플레이 / 앱스토어 → ´헬로모바일´으로 검색 → 앱 다운로드 → 로그인 → My Hello → 요금

       단, 시스템 정기점검 작업 등으로 인해 실제내역과 조회정보의 차이가 발생할 수 있으며,국제전화요금, 소액결제 금액등을 포함하여 최종 납부 하실 금액은 요금청구 작업 후 확정됩니다.


    헬로모바일 [알뜰폰] APN 설정은 어떻게 하는거죠? ( Android OS (구글계열) ) SKT망
    단말기(휴대폰) > USIM 기기변경

    APN 설정 방법은 단말 OS 및 제조사 별로 다르나, 일반적으로 단말의 데이터 설정 메뉴에서 변경 가능합니다.

    안드로이드 OS(구글계열) 네트워크 설정 방법
    1) 메뉴 경로
    메뉴→설정→무선 및 네트워크→모바일네트워크→APN (액세스포인트이름)→새APN에 아래 각 항목 입력

    2) 다른 경로
    메뉴→설정→무선제어→모바일네트워크 설정→APN→하단의 새 APN에 아래 각 항목 입력

    ■ 3G 단말 설정 방법
    ㅇ APN 입력 정보
    이름 : SKT 3G
    APN : web.sktelecom.com
    MMSC : http://omms.nate.com:9082/oma_mms
    MMS 프록시 : smart.nate.com
    MMS 포트 : 9093
    APN type : 미입력(설정 안함)
    (단, 삼성 아이스크림 샌드위치(ICS) OS 단말의 우´internet+MMS´로 안내)
    MCC : 450
    MNC : 05

    ■ LTE 단말 설정 방법
    ㅇ APN 입력 정보
    이름 : SKT LTE
    APN : lte.sktelecom.com
    (단, LTE단말이지만 3G요금제를 사용하는 고객은 web.sktelecom.com)
    MMSC : http://omms.nate.com:9082/oma_mms
    MMS 프록시 : lteoma.nate.com
    MMS 포트 : 9093
    APN type : 미입력(설정 안함)
    (단, 삼성 아이스크림 샌드위치(ICS) OS 단말의 경우 ´internet+MMS´로 안내)
    MCC : 450
    MNC : 05

    ※ APN 설정 후 3G 데이터를 잡지 못할 경우 재부팅 (3~4번)
    ※ 위 항목 중 단말 메뉴상에 없는 항목은 입력하지 않음
    ※ 단말 제조사별 APN 설정은 일반적으로 [설정]-[모바일 네트워크]또는[데이터 사용량]-[액세스 포인트 이름] 에서 설정 가능 , 제조사마다 설정 메뉴의 위치는 다를 수 있으므로 자세한 사항은 각 제조사를 통해 확인 필요.